관리 메뉴

내 안의 여신찾기

[내 안의 여신찾기] 5기 모임 기록집이 나왔습니다 본문

내 안의 여신찾기/여신모임 5기 2020 가을

[내 안의 여신찾기] 5기 모임 기록집이 나왔습니다

고래의노래 2021. 4. 1. 16:08

작년 9월부터 12월까지 12주간 진행되었던 '내 안의 여신찾기 5기' 기록집이 나왔습니다. 
 

5기에서는 4명의 모임벗과 1명의 모임지기가 삶의 이야기를 나누고 스스로를 돌아보며 서로 위로하고 격려하였습니다. 기록집에는 모임 전 보내드렸던 생각거리와 각종 자료링크, 모임후기와 톡방에서 나누었던 진솔한 이야기들을 모았습니다. 모임벗들의 마무리 에세이도 담겨 있구요. 

5기는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처음으로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시작하기 전에는 물리적으로 함께 하지 않으면서 마음을 열고 나를 드러내는 이야기들이 가능할지 걱정이 되었어요. 그런데 모임을 시작해보니 모임벗들께서는 만들어주시는 공감의 유대는 방식을 초월한 것이라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서로를 응원하며 함께'하지만, '내밀한 개인 작업'이기도 한 여신모임의 두가지 큰 줄기가, 각자의 자리에서 시간을 공유하는 온라인 방식에서 오히려 더 파워풀하게 뻗어나가는 느낌이었어요. 

 

게다가 이번 모임에서는 타로카드와 그림일기라는 이미지 상징으로 마음을 나눠주신 벗들도 계셔서 모임 안의 이야기들이 더 풍성하게 각 모임벗들에게 가 닿았던 것 같습니다. 괄호쳐두었던 상처과 아픔을 마주하고, 삶의 서사 안에서 나를 다시 발견했던 12주간의 여정이 기록집에 담겨 있습니다. 

 


'냇물아 흘러흘러'에 한권 비치해 두었습니다. [내 안의 여신찾기] 5기 여정이 궁금하신 분들은 냇물에서 확인해보세요~

* [내 안의 여신찾기]는 12주동안 매주 모여 두 권의 책을 읽고 생애주기별로 삶을 돌아보면서 내면의 힘을 발견해가는 여성들의 내면 여행 모임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