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내 안의 여신찾기

그룹꿈모임 [꿈의 속삭임] 2기 모임 공지 본문

여성들의 함께 말하기/꿈의 속삭임

그룹꿈모임 [꿈의 속삭임] 2기 모임 공지

고래의노래 2020. 5. 15. 12:44

🌙 그룹꿈작업모임, <꿈의 속삭임> 2기를 시작합니다.

작년 1기 모임에서 모든 모임벗들이 꿈과의 만남으로 경이롭고 아름다운 경험을 했습니다. 이런 경험을 많은 분들과 나누고자 이제 정기적으로 꿈모임을 가지려합니다. 꿈으로 '놀라운 나 자신'과 만나보세요.

 

' 꿈은 포장지에 쌓인 선물처럼 매일 밤 우리에게 주어지지만 ,
우린 그것을 풀지 않고 내버려두기 일쑤다.'
- <여자들의 꿈> 루시 구디슨

 

🌙 꿈은 인류의 역사 동안 다이나믹하게 굴곡진 대접을 받아왔습니다. 영적인 세계가 현실의 삶과 분리되어 있지 않던 시절, 꿈은 인간세상의 인도자였지만 우리를 둘러싼 모든 것들이 잘게 쪼개져 분석되기 시작했을 때, 꿈은 흥밋거리로 무시당했지요. 그러다 프로이트 이후 꿈은 나를 이해하는 여정의 동반자로 여겨지게 되었습니다.

 

🌙 꿈을 어떻게 받아들이든 꿈은 우리에게 이야기를 건넵니다. 우리는 그 이야기를 신의 메세지로 도, 재밌는 신비담으로도, 내면의 안내로도 받아들일 수 있지요. 아쉬운 것은 많은 사람들이 매일 밤 찾아오는 그 선물을 삶으로 받아들이지 않는 것입니다.

 

🌙 꿈이 우리에게 보내는 간절한 메세지를 우리가 잘 알아들을 수 있다면 우리의 삶은 어떻게 변할까요? 꿈에 관한 책을 함께 읽으며 꿈에 대한 이해의 지평을 넓히고 서로의 꿈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그룹 꿈작업을 해봅니다.

 

✔️일시 : 6월 1일 ~ 7월 6일 매주 월요일 10:30~12:30 (총 6주)
✔️모임비 : 9만원 (책 포함)
✔️장소 : 냇물아흘러흘러 (서울시 강남구 헌릉로 622길 18)
✔️모집인원 : 6명

✔️신청 : forms.gle/oMwEjJJ9J3KkErgj6
✔️모임지기 : 윤주애 _ 온전한 삶과 치유를 키워드로 품고 읽고 쓰고 그리고 있습니다.

 

- 1주 : 꿈에 대해 알아가기
- 2주 ~ 5주 : 그룹꿈작업의 의미와 방법 & 꿈나누기 [사람이 날아다니고 물이 거꾸로 흐르는 곳]_제레미 테일러
- 6주 : 그룹꿈작업 마무리

 

* 모임의 특성상 부분 참여는 불가합니다.
* 아이 동반 가능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