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내 안의 여신찾기

[달빛오두막 : 옛이야기와 여성] 가부장제 속 여성의 영적성장 본문

여성들의 함께 읽기/옛이야기와 여성

[달빛오두막 : 옛이야기와 여성] 가부장제 속 여성의 영적성장

고래의노래 2021. 6. 16. 16:46

보름달 아래 여성들의 이야기 모임 [달빛오두막]

달의 기운이 가장 큰 매달 음력 15일, 옛이야기를 통해 '여성으로서 나'에 대해 이야기하는 [달빛 오두막] 모임을 엽니다. '옛이야기와 여성'이라는 주제 아래, 옛이야기를 함께 읽고 나의 삶 이야기와 연결해보아요. 이번 달까지는 <늑대와 함께 달리는 여인들>에 소개된 옛이야기들을 살펴보며 이야기나눕니다.

 


이번 달 주제는 '가부장제 속 여성의 영적성장'입니다. 아버지의 사회를 살아가는 여성들이 자기탐색 여정에서 함정에 빠지지 않고 영적성장을 이루는 길은 무엇일까요. '손없는 아가씨' 이야기가 들려주는 조언을 통해 우리 자신을 바라보고, 각자가 삶으로 가져와야할 과제와 여정단계의 의미를 살펴봅니다.

(늑대와 함께 달리는 여인들' 챕터 14장 부분입니다. 책을 읽지 않으셨어도 참여가능합니다.)

- 일시 : 6월 26일(토) 밤 10시 ~ 11시 반
- 참여방법 : Zoom으로 온라인 진행
- 참가비 : 1만원
- 모임지기 : 윤주애 (여성들의 이야기모임을 기획하고 진행합니다.)
- 신청 : https://forms.gle/8uoMKUZR9f5VbB2D7

* 다음 달부터는 그림형제 동화를 통해 여성의 심리를 들여다보는 '어른을 위한 그림동화 심리읽기'책을 함께 읽습니다. 온라인 함께읽기와 음력 보름날의 화상만남으로 진행합니다. 이에 대해서는 곧 공지하겠습니다. 

 

달빛 오두막 - 6월 (온라인 진행)

보름달 아래, 여성의 삶에 대해 이야기해요. 달의 기운이 가장 큰 매달 음력 15일, 책읽는 정원에서 '여성으로서 나'에 대해 이야기하는 [달빛 오두막] 모임을 엽니다. '옛이야기와 여성'이라는 주

docs.google.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