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내 안의 여신찾기

페미니즘 보드게임, [이지혜 게임] 같이 할까요? 본문

여성들의 함께 말하기/이지혜 게임하기

페미니즘 보드게임, [이지혜 게임] 같이 할까요?

고래의노래 2020. 1. 31. 13:56

게임을 같이 할 멤버를 구합니다. 요즈음 핫한 페미니즘 보드게임, [이지혜 게임]을 해보려구요.

[이지혜 게임]은 대한민국의 평범한 여성인 '이지혜'라는 캐릭터의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유년기, 아동기, 청소년기, 청년기, 장년기, 노년기를 거치며 '이지혜'는 대한민국 여성들이 겪는 여러 인생 과정들을 통과합니다. 성희롱을 겪기도 하고 결혼 압박도 받고, 출산 후 커리어에 위기가 찾아오기도 하지요. 이러한 인생의 교차점마다 조언을 해주는 주변인들이 있습니다. 주변인들의 조언에 따라 이지혜는 스트레스를 받기도 하고 자존감이 상승하기도 하지요.

플레이어들은 '이지혜'와 그 '주변인물'들을 역할을 맡아서 게임을 하게됩니다. 목표는 '이지혜를 끝까지 살리기'입니다. 어떤 캐릭터가 마지막에 혼자 승리하는 방식이 아니라 이지혜의 결말에 따라 개임 전체가 실패할 수도 성공할 수도 있는 것이죠. 게임 목표가 좀 비장하지요? 조금 극단적으로 느껴지기도 하지만 현사회의 진실이라는 생각도 들어요.

[이지혜 게임]을 하며 인생의 고비고비마다 흔들리고 방황하는 이지혜에게서 우리의 모습 또한 비춰볼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대한민국에서 여성으로 살아남기!' [이지혜 게임], 어떠신가요? 끌리신다면 참가 덧글을 달아주세요! ^^

일시 : 2월 13일 목요일 10시 반 ~ 12시 반
장소 : 냇물아흘러흘러 (서울 강남구 헌릉로622길 18) https://place.map.daum.net/27532028
참가비 : 냇물에서의 음료 이용

인원 : 4명 더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Comments